자연과 인간을 위한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조성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.
구분 | 추진전략 | 실행과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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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 환경 |
대국민공개 고품질 환경데이터 생산으로 환경 지속가능성 확보 |
· 대기질 관리 환경거버넌스 간 교차점검 실시 · 국제수준의 정도보증사업 추진으로 수질데이터 신뢰도 제고 · 환경지속성을 고려한 수질TMS 데이터 관리체계 혁신 |
수요자 중심 폐기물 관리로 순환경제 선도 | · 고객과 소통하는 EPR유연조사제 도입 · 친환경 재생에너지(고형연료) 자원화 확대로 탄소배출 저감 · 폐기물부담금제도 실적신고 사각지대 해소 · 영농폐기물 집하장 관리체계 강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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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탄소 생활환경 조성으로 온실가스 감축 | · 환경기초시설 개선으로 환경오염 배출부하량 저감 · 탄소저감형 스마트 상수도 시스템 구축 · 생활 속 탄소저감 실천 캠페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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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 사회 |
KOSHA-MS 인증체계 도입 | · K-eco 동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· 「산재ZERO, 안전보건365(+)」추진을 통한 도급사업장 안전 환경 개선 · 부서 Supervisor와 외부전문가 합동 안전컨설팅 · 예방중심 안전시스템 구축으로 안전사고 제로화 |
지역사회 체감형 상생협력 | · 협력중소기업 동반성장 확대(공동기술개발) · 찾아가는 공공서비스 「화학안전 충전소」운영 ·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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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사회 직접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| · 지역주민 직접일자리 창출 · 지역 사회적기업 성장·자립지원 · 현장중심형 지역 온·오프 오픈캠퍼스 운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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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 지배구조 |
K-eco 동부 청렴윤리 경영 | · 청렴소통 활성화 운동본부 운영으로 청렴문화 확산 · 도시 day, 시옷마루 소통 꾸준한 소통 프로그램 운영 · 소(소통) · 동(동행) 소규모 간담회 |
지역사회에 더 까가이, 이해관계자 소통 확대 |
· 고객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 실시 · 스마트 명함을 활용한 비산배출시설 정기 점검 · 반부패 갑질근절 신고채널 개설 · 준공시설물 대상 고객 사후관리 서비스 제공 · 사이버 환경사랑 홍보교육관 운영 · 찾아가는 친환경 실천교육 ECO 클래스 운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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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국민 정보공개로 경영투명성 제고 | · 본부 홈페이지 경영정보 최초 공개 |
■ ESG 영역별 결과(성과측정)
최종수정일 : 2024-01-15